요즘 키가 170cm가 안되면 루저라고 하죠... 전 키가 172cm인데 누가 이런말을 만들었는지 참 씁슬하네요..ㅋ 남자는 성인이 되서도 큰다고 하는데 경험상 중고등학생때가 가장 잘크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중고등학생때 성장판이 열려 키가 쭉쭉 자라는 시기이기 때문에, 이시기에 노력을하면 남들보다 조금더 키가 자랄수 있을 거에요. 제가 알려드릴 키크는 방법 10가지는 전문가가 제안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잘지킨다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특히 중고등학생 여러분들에게 좋은 정보죠 ㅎㅎ


일반적으로 키는 유전적인 영향이 가장 크다고 많이들 생각하실 텐데요, 키크는데 유전적인 영향은 23%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키성장의 가장 중요한 요인은 영양섭취로 31%의 영향을 미치구요 그다음 운동이 20%, 그뒤로 환경이 16%, 기타 10%등 후천적인 요인이 77%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매일 매일 생활습관을 개선한다면 좋은 결과를 예상할수 있답니다!


키크는 방법 10가지





1. 충분한 수면


성장호르몬은 잠을 자는 동안 왕성하게 분비되는데요, 평균적으로 밤 10시에서 새벽2시 사이 가장 많이 분비된다고 합니다. 수면량도 중요하지만 잠을 자는 시간대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10시~2시사이에는 꼭 잠을 자도록 합니다.





2. 충분한 영양섭취


단백질, 칼슘, 비타민, 무기질, 당분, 지방 등 5대 영양소는 성장을 위한 필수요소 입니다. 너무 짜거나 매운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구요, 차가운 우유는 장을 약하게 만들어 소화흡수작용을 약하게 만들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키 크는데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멸치가 있구요, 뱅어포, 소뼈, 생선, 알, 콩, 베이컨, 우유, 채소, 과일, 잡곡, 어패류 등 영양분을 균형있기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성장기때는 일단 골고루 많이 먹고 보세요! 살은 키크고 빼도되니...





3. 규칙적인 운동


요즘 어린이들이나 청소년들은 PC방에서 게임하기가 바쁜데... 어떤 운동을 하던지 키크는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안다면 깜짝 놀랄거에요. 그중에서 키크는데 가장 좋은 운동은 조깅이나 걷기, 수영, 배구, 농구등이 있습니다. 약간의 땀을 흘릴 정도의 적절한 운동은 성장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고 성장판을 자극해 키가 자라게 됩니다. 자기전에 가볍게 스트레칭을 해주면 성장판 주위의 근육을 풀어주어 키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리를 쭉쭉 펴세요!





4.당과 지방섭취를 줄인다.


과도한 당섭취는 골격 형성을 방해하구요 축적된 피하지방은 여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성장속도가 늦어집니다. 





5. 인산, 탄산음료, 인스턴트식품의 섭취를 삼가한다.


인산은 뼈의 구성성분이 되는 칼슘을 소변을 통해서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당연히 성장기에는 좋지 않구요, 인스턴트 식품은 영양가는 적고 칼로리만 높아 영양 불균형을 일으키게 됩니다.





6. 과일주스를 많이마시면 득보다는 실이 많다.


과일주스를 과도하게 마시면 키 성장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어린이 기준 하루 340ml 이상의 과일주스를 마시는 어린이는 당분 과다섭취로 인해서 또래 아이들보다 키가 작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 스트레스는 독


스트레스는 직접적으로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방해하기 때문에 키크는데 악영향을 미치며, 스트레스로 인한 수면부족이 발생하여 간접적으로 키성장을 방해합니다. 스트레스는 자신보다 주변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부모님들은 아이를 자극하는 행동이나 말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8. 만성질환은 빨리 치료한다.


비염이나 축농증, 천식, 아토피등의 피부질환, 잦은 감기등은 숙면을 방해해 성장호르몬 분비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이러한 만성질환은 빨리 치료하면 빨리 치료할수록 키크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됩니다.


9. 바른자세로 앉기


허리가 굽어지면 키가 작아지기 때문에 바른 자세로 앉는 것은 키를 2~3cm 키우는 것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너무 오래 서있는 것도 무릎관절에 좋지 않다고 하네요. 요즘엔 성장판이 닫힌 분들이 허리라도 펴서 키를 커보이려고 한다고 합니다.


10.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들지 않는다.


무거운 가방은 키크는데 특히 해로운데요. 초등학생의 경우 3~4kg정도 중학생은 5kg정도, 고등학생은 6kg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또 가방을 멜 때는 한쪽으로 치우쳐 메지 말고 양쪽을 번갈아가며 균형있게 메는 것이 좋습니다.


키야 자랄때 저절로 자라겠지만 좀더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 더 +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과학적으로도 증명 되기도 했구요 ㅎ 암튼 남들 눈치 보지 말고 위의 키크는 10가지 방법을 잘 실천해 보세요~ 그럼 키가 쑥쑥 크실거에요 ㅎ


마지막으로 키크고 멋진 연예인들 사진을...ㅎㅎ 자극되시라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