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개봉영화 상반기 결산 TOP5


2012년 한해가 저물고 201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2013년에는 하시는 모든 일이 잘되길 바라겠습니다. 시간이 참 빠르게 흐르네요ㅎㅎ 먹는 건 나이뿐이라고... 후회없는 20대를 보내기 위해서 노력해야겠어요.


2012년 영화계의 해도 저물었습니다~ 2012년에는 한국영화들이 흥행몰이를 하면서 영화계의 꽃이 피었는데요!, 작년 1월달부터 6월까지 상반기에 흥행한 영화들은 어떤 작품들이 있는지 하나하나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영화는 놓치면 아까운 영화들이니~ 못보신 분들은 DVD나 굿다운로드 하셔서 꼭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 어벤져스


세계 최강 슈퍼히어로들의 축제였죠. 2012년 4월에 개봉한 이영화는 아이언맨부터 블랙 위도우, 토르, 헐크, 호크아이, 닉퓨리, 로키, 캡틴 아메리카까지 총 8명의 슈퍼히어로들을 모두 담아 개봉전부터 이슈가 됬던 영화였죠. 이 영화를 보기 위해서 혼자서 영화관을 찾았던 기억이 나네요..ㅋ 어벤져스는 2012년 상반기에서 가장 흥행한 영화로 무려 700만명 이 영화를 보기 위해서 극장가를 다녀갔다고 합니다. 저는 이 영화를 3D로 봤는데 오우~ 눈 앞에서 돌덩이가 막 날라다니고, 총알이 슉슉날아오고~ 레이저도 쏘고.. 정신없이 몸이 움찔거렸던 기억이 나네요 ㅋ 이 영화를 보신 분들이 다들 한마디씩 하셨죠~ 헐크가 짱이다! 라구요ㅎㅎ 스케일이면 스케일, 액션이면 액션, SF면 SF, 모든 면에서 최고의 수준을 자랑한 영화라고 자신합니다!





2. 범죄와의 전쟁 : 나쁜놈들 전성시대


2012년 상반기 한국영화로는 가장 흥행한 영화죠! 80년대 나쁜놈들의 전성시대를 이야기한 이영화는 맛깔나는 욕설과 부산사투리가 어우러져 "저배우 정말 실제로도...?"하는 착각이 들정도로 배우들의 나쁜놈 연기가 정말 뛰어난 영화였죠 ㅎ 영화계의 거장 최민식과 떠오르는 별 하정우가 만나 흥행을 이끌어낸 이영화는 포스터도 화제가 되었는데요. 영화의 한 장면을 포스터로 만든 범죄와의 전쟁 포스터는 2012년 하반기 도둑들 포스터의 모티브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넘버원이 되고 싶은 나쁜놈들의 한판승부, 범죄와의 전쟁! 하지만 1990년대 범죄와의 전쟁이 선포되면서 조직의 의리에 금이가게 되고 넘버원이 되고 싶은 나쁜 놈들 사이의 배신들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한 치열한 한판승부! 마지막에 웃는 사람이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저는 답을 알고 있지만 말씀드릴수 없슴돠~ 직접 보세요~!





3. 내 아내의 모든 것


임수정, 이선균이 부부로 출연한 이영화는 30~40대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흥행에 성공한 작품입니다. 이쁘고 사랑스럽고 요리도 잘해, 때론 섹시하기까지한 최고의 여자. 하지만...... 남들이 볼때만 그렇다는 거... 입만 열면 쏟아내는 불평 불만에 독설때문에 남편은 결혼생활 하루하루가 죽을맛이죠... 매일 머릿속으로는 이혼을 결심하지만 아내가 무서운 남편은 이혼의 '이'자도 입밖에 꺼내지 못하는 소심한 사람이랍니다. 그녀와 해어지기 위해서 택한 단 하나의 방법은... 그녀가 나를 두고 떠나게 하는것! 이웃집 카사노바에게 자신의 부인을 유혹해달라고 합니다... 이게 이영화의 줄거린데요~ 최근에 박명수씨가 예능에서 한 자칭 명언이 기억나네요. 결혼은 끝가지 미루...아니 죽을때 까지 미루라구요 ^^ㅋ. 2012년 상반기 430만명을 돌파하며 범죄와의 전쟁 다음으로 흥행한 영화가 되었네요!





4. 건축학 개론


첫사랑의 추억? 그런거 없지만 '수지'씨가 출연한다는 말만 듣고 극장가에 달려가 봤던 영화입니다. 수지씨의 첫영화이기도 한 이영화는 2012년 상반기 흥행작중 410만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TOP4를 기록한 영화입니다. 첫사랑의 아련한 추억을 담은 이영화는 30~40대분들은 한가인,엄태웅커플 덕분에 많이 보셨고, 10~20대는 이제훈,수지 커플 덕분에 많이 보셨다나 뭐라나...ㅎㅎ 최근 다시보고싶은 영화 1위로 선정됬다고 하네요. 아! 그리고 건축학개론하면 이분을 빼놓을 수 없죠. 극중 납득이로 출연하여 '키스는 이런거다'를 몸으로 표현해준 우리 납득이역할의 '조정석'씨 이영화가 개봉된 후 인지도가 급상승했죠ㅋ 극중 승민의 친구로 출연하며 영화의 감초 역할을 톡톡히한 1등 공신이랍니다ㅋ 보신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극중 서연(수지)과 학과 선배가 같은 방에 들어간날 무슨일이 일어났는지 미스터리입니다. 네이버에 검색해보면 연관검색어에 '건축학개론 수지 선배랑'이 뜬다능...ㅎ 저는 서연(수지)을 믿습니다. 안보신 분들은 사랑의 결말이 궁금하시죠~ 궁금하시죠~ㅎㅎ 꼭보세요ㅎ





5. 댄싱퀸


"혹시 가수 해볼 생각 없어요?"

왕년에 신촌 마돈나로 이름을 날린 정화(엄정화)에게 댄스 가수가 될 일생 일대의 기회가 찾아옵니다. 하지만 오랜 꿈을 향한 도전의 설렘도 잠시뿐!, 서울 시장 후보로 출마한 남편의 폭탄선언..!, 서울 시장 후보의 부인과 화려한 댄싱퀸즈 리더 사이에서 남편도 모르는 위험하고 다이나믹한 이중생활이 시작된다? 댄싱퀸은 제가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지인이 보고 재미있게 봤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댄싱퀸은 2012년 상반기 영화중 5위로 400만명이 관람한 영화이구요~ 건축학개론 다음으로 흥행한 여화에요! 실제 가수 출신인 '엄정화'씨가 출연해서 영화의 분위기가 더 살았던 영화인 것 같네요. 엄정화/엄태웅 남매가 각각 출연한 건축학개론과 댄싱퀸이 흥행몰이에 성공하면서, 앞으로도 엄남매의 활약이 기대되네요ㅎ


아쉽지만... 이것으로 2012년 상반기 개봉영화 결산을 마치구요! 다음포스팅에서는 2012년 하반기 개봉영화를 중심으로 결산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 다음에는 2012총결산과 더불어서 2013년에 개봉할 최신영화들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할 예정이니 앞으로 자주 놀러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영화는 'M군의 무비박스'에서~ 즐겨찾기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ㅋ. 마지막으로 손가락 버튼 꾸욱!눌러주심 감사하겠습니다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