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폰 종류(GS25)


최근에 편의점에서 휴대폰을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편의점폰은 서울일부지역의 편의점에서만 시범 판매되고 있는데요. 가장 활성화된 GS25 편의점이 13년 1월28일부로 전국 300여개의 매장으로 확대 판매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아직 편의점폰 사업이 시범단계에 있기 때문에 주변에 있는 대부분의 편의점에서는 쉽게 찾아 볼 수 없을 겁니다. 편의점폰은 10만원 미만의 저렴한 가격과 저렴한 요금제로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기 떄문에 30~50대의 연령층에게 효도폰으로 선물하거나 초등학생 자녀를 위해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고합니다. 직장인에게는 업무용과 개인용 폰을 구분해 사용하는 세컨드폰으로 적합하다네요. 저도 험한일을 하다보니 좋은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기 그랬는데 세컨드폰이 좋은 대안이 될 듯 싶습니다.



현재 GS25에서 판매되는 편의점폰 종류는 5종으로 스마트폰2종과 피처폰3종이 있습니다. 스마트형의 경우 터치를 지원하며, 옜날 2G폰을 떠올리게 하는 슬라이드형과 폴더형도 있습니다. 가격은 최저 3만원대에서 최대 7만원대 이하로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매장에는 휴대폰 기능 설명과 함께 개통 방법, 요금제 등이 적힌 안내책자가 구배되어 있습니다. 대신 편의점의 특성상 일반 매장과 달리 점원에게 가입이나 개통에 대해 상담을 받기 힘듭니다. 기기값을 개산한 후, 알뜰폰업체 홈페이지에서 직접 개통하면 됩니다.GS25에서 판매되는 편의점폰은 LG유플러스 기술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SK나 KT망을 쓰는 알뜰폰 업체로는 개통이 불가능한 단점이 있습니다. 영업정지가 끝나는 이번달 31일부터는 LG U+ 대리점에서도 개통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자 그럼 GS25에서 판매되고 있는 편의점폰 종류를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편의점폰 종류 5가지 (GS25)



1. 삼성전자 갤럭시U(7만원)(블로거 추천! 효도용 폰으로~ 요건 그냥 스마트폰임돠~)


7만원에 스마트폰을 살 수 있다는 걸 알았다면 바로 구매했을 겁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모델의 LG U+모델이구요, 스마트폰의 전설이죠~ 갤럭시 돌풍을 일으킨 그 모델입니다. 스마트폰이구요~ 3.7인치 480*800해상도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터치스크린에 DMB되고 카메라도 500만화소로 편의점폰 종류중에서는 최강의 스펙을 자랑합니다. CPU는 1GHZ 램은 512MB에 기본메모리 8G이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여 안드로이드 앱 사용이 가능합니다. 학생들이나 어르신들에게 선물하기 좋겠네요. 와이파이 지원합니다~



2. 아이리버 바닐라(5만5천원)(블로거 추천! 학생들에게 선물로~ 카카오톡도 가능하다는~)


중고등학생들에게 선물하면 정말 좋아할만한 디자인의 스마트폰! 아이리버에서 내놓은 스마트폰이죠! MP4의 장점과 스마트폰이 만나 학생들에게 더없이 좋은 편의점폰입니다. 편의점폰 종류중에서 갤럭시U와 라이벌인 스마트폰이구요 가격은 더 저렴한데 성능은 비슷하며 디자인이 무엇보다도 멋진 제품입니다. 안드로이드 2.2운영체제를 사용하여 다양한 어플을 사양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를 지원합니다. 3.5인치(800*480)의 넓고 고해상도의 와이드스크린은 영화나 인터넷감상하기에 적합하고, 아이리버의 고유의 음악감상 능력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봐도봐도 디자인이 참 이쁘네요ㅋ 세컨드폰으로 하나 살까..ㅎ 카메라는 500만화소에 자동초점기능을 지원하며 DMB가능합니다.



3. LG전자 프리스타일(3만5천원)


LG와 아이리버가 손을잡고 만든 제품입니다. MP3의 음악감상 기능에 중점을 둔 휴대폰입니다. 300만화소 카메라와 DMB를 지원합니다. 아쉽게도 와이파이가 안되는 제품입니다. 터치폰이구요. 안드로이드를 지원하지 않아 어플사용이 불가능합니다. 240*400해상도의 TFT디스플레이를 사용합니다. 다른 특별한 사항은 없고 그냥 휴대폰 기본기능에 음악감상을 주로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편의점폰입니다. 위의 스마트폰에 비하면 기능이 참 심플하죠~ 업무용이나 선물용으로 적합하겠네요.



4. 스카이 웨딩폰(3만5천원)


3인치 400*240해상도에 300만화소 카메라 그리고 내장메모리 120MB의 폴더형 휴대폰입니다. 2G시절 폴더형 핸드폰과 똑같습니다~. 저렴한대다가 막쓰기 좋겠네요ㅋ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만을듯 합니다. 버튼형이기 때문에 옛날 생각도 나겠네요ㅋ, 터치폰에 익숙한 사람들에게는 불편 할 수도 있겠군요. 기본기능에 충실하고 가격이 너무너무 저렴합니다. 일의 특성상 막쓸수 있는 폰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좋겠네요.



5. 팬택 캔유(3만5천원)


2.7인치화면에 카메라는 200만화소네요. 위의폰보다 안좋은.. 2G 폴더폰이고 한번쯤 다 이용해보셨을 겁니다. 특별히 설명할 것도 없네요ㅋ 전화나 문자기능만 필요하신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3만5천원짜리 편의점폰 종류는 다 거기서 거기네요. 전화나 문자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하네요. 어짜피 저렴하고 실속위주의 폰들이니까요ㅋ.


자~ GS25편의점에서 판매하고있는 편의점폰 종류를 살펴봤는데요~ 정리해보면~ 갤럭시U나 바닐라폰의 경우 나름 괜찮은 스마트폰 성능을 갖췄기 때문에, 인터넷서핑이나 동영상감상, 어플구동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카메라도 500만화소로 적당한 편입니다. 학생들이나 어르신들에게 선물용 또는 효도용폰으로 좋겠네요. 나머지 3만5천원대 편의점폰 종류는 그냥 전화나되고 메시지만필요한 경우, 주로 세컨폰으로 이용하기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