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개인정보 유출 문자


2013년 1월28일 월요일날 아침 문자를 한통 받았습니다. 잠결에 스마트폰 잠금을 열고 메시지를 눌러 문자를 확인하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저는 KB국민은행을 사용하고 있는데 제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는 내용의 문자였습니다. 일단 제가 받은 사기 문자 내용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와같은 내용의 문자를 받으셨다면 100% 사기문자입니다.



처음 이문자를 받은 순간 정말 3초간 아 내 개인정보가 유출됬나보다...라는 생각이 먼저 들더군요.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뭔 일인가 싶었습니다. 처음 곧바로 문자를 클릭하니 KB국민은행 사이트로 이동하더군요. 이동한 화면에서 바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보이고 개인정보가 유출되었으니 보안승급을 해야된다고 하더군요. 일단 이건 스마트폰으로 할 일이 아니다 싶어 컴퓨터를 키고 위 사이트 주소대로 접속을 하였습니다.


컴퓨터를 키는 동안 받은 문자를 몇번이고 봤지만, 여태까지 받아봤던 스팸문자와는 확연이 다른 느낌이더군요. 사이트를 키니 화면에서 보안승급이 필요하다면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보이더군요. 여기서 부터 의심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뭔가 이상하다 싶어서 사이트 메인화면으로 가보니 공지사항에는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공지를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보통 개인정보가 유출되면 팝업창으로 개인정보 유출사실을 알리고 조회를 하는 창이 뜨는데 좀 다르더군요. 계속 의심이 들어서 문자내용을 보니 사이트주소가 약간 의심스럽더군요.


제가 국민은행 스마트 뱅킹을 사용하면서 어플을 3번정도 깔았다 지웠다 했기때문에 국민은행 사이트주소를 많이 봤었습니다. 분명 주소가 www.kbstar.com 이었던거 같은데 주소가 이상하더군요. 여기서 느낌이 오더군요.. 아 이게 말로만듣던 금융 사기사이트구나... 사이트를 다시 접속해보니 앞뒤가 안맞는게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는데 보안승급이라는걸 하면 뭐하나 싶었습니다. 공지에는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사과문이나 그런 건 보이지 않았구요. 여기서 더 어이가 없었던게 피싱사이트 공지사항목록에서 가장 최근에 작성된 글이 '피싱사이트 주의'관련 공지더군요 ㅡㅡ;; 사기사이트에서 사기사이트 조심하라는 -0-;;


확실히 하기위해서 문자를 발송한 1588-9999 전화번호가 맞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스마트폰뱅킹을 사용하려면 어플이 필요한데 국민은행 어플에 고객센터에서 번호를 확인하니 1599-9999로 되어있더군요. 이상해서 1588-9999로 전화를 해보니 이 전화번호도 국민은행전화가 맞더군요... 소름끼치네요 정말.... 오늘 검색하다 알게됬는데 25일날도 위와 같은 문자내용으로 사이트 주소만 다르게해서 사기문자를 받으신 분들이 있더군요;; 저는 3일뒤 이문자를 받았는데 아직까지 이런 사기 문자가 돌아다닐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서 글을 쓰게됬네요.


국민은행 공식홈페이지 주소는 www.kbstar.com 이구요 피싱사이트에 관련된 공지가 올라왔더군요.



공지를 보니 문자 뿐만아니라 카카오톡등을 통해서도 이런 사기 내용을 담은 문자를 날린다고 하네요. 최근 파밍이라는 새로운 피싱 기법이 생겼다고 합니다. 사기 사이트에 일단 접속을 하게되면, 그 사기사이트 주소창에 정확한 웹페이지 주소를 입력해도 강제로 사기사이트 페이지에 접속을 하게하여 개인정보를 훔치는 수법이라네요. 이런 문자를 받으신 분들에게 말씀드리지만 개인정보 유출은 없구요 100%사기문자임을 알려드립니다. 날로 사기수법이 발전하네요..무섭습니다... 제발 이런놈들에게 피해를 입지 않으셨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