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값 인상날짜 인상시기


최근 '담배값 인상'이 검색어에 오르내리면서 담배값 인상이 화제가 되고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담배값 인상에 대해서 아직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담배값 인상이 이슈가 된이유는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국민건강증진법에 대한 개정안을 브리핑하는 도중에 담배값 인상에 대해서 필요성이 제기될 경우 지속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기 때문인데요. 중요한 점은 이번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안에는 담배값 인상안이 포함되지는 않았다는 점입니다.



만약에 담배값 인상에 대해서 필요성이 제기되어 보건복지부에서 이를 안건에 두고 통과시켰을 경우 담배값 인상가격은 약 5~6천원 선으로 결정된다고 합니다. 보건복지부에서는 5~6천원 정도 되어야 금연효과를 거둘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걱정하시는 담배값 인상날짜나 인상시기는 아직 아무 논의도 결정도 없는 상태입니다. 미리 걱정하실 필요는 없겠네요



하지만 보건복지부에서는 담배값 인상에 대해서 추후 논의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나라 청소년 흡연률이 상당히 증가한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최근 고등학교 3학년 남학생의 흡연률은 25%, 여학생은 8.1%로 청소년 흡연 문제도 심각하다고 합니다. 또한 성인 남성의 흡연률은 48.3%, 여성은 6.3%로 성인흡연율도 상당히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담배값은 다른나라에 비해서 저렴한 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청소년 흡연률이 가면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성인의 경우에는 2명중 1명꼴로 흡연률이 매우 심각한 수준입니다. 담배는 각종 암,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1위의 불명예를 얻고 있는데요, 암의 경우 30%가 흡연으로 인해 발생한다고 하네요.



결론적으로... 아직 담배값 인상날짜나 시기는 논의된바나 정해진 것도 없으니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되구요, 현실적으로 하루아침에 가격이 2배로 뛰고 이러진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점차 가격을 올리던지 그런 방향으로 흘러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