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툴즈 알씨꾸미기 다운로드


알씨꾸미기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입니다. 현재 알씨꾸미기 최신버전은 6.9버전이구요 추후 업데이트 될 수 있으니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또는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알씨꾸미기는 알씨를 설치하면 같이 설치되는 보조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알씨꾸미기만 따로 설치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때문에 알씨꾸미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알씨 최신버전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알씨꾸미기 설치하는 방법



■ 알씨 설치파일 다운로드하기


1. 먼저 알툴즈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 알씨 v6.9 하단의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다운로드 창이 열리면 설치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지정한후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알씨 최신버전을 설치하기


1.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2. 로딩후 라이선스 계약 화면이 열립니다. 동의를 클릭합니다.


- 일반 가정에서 사용할 경우 알씨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공공기관이나 기업, 학교등 에서는 공공기관용 알씨를 설치하서야 되며 라이선스 또한 따로 구매를 하신 후 프로그램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3. 설치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빠른설치와 사용자 지정 설치가 있구요. 기본적으로 우측 하단에 알툴바 추가 설치에 채크가 되어있기 때문에 알툴바를 설치하기 싫으신 분은 채크를 풀어주신후 설치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빠른설치시 바탕화면 아이콘, 시작메뉴 아이콘등이 생성이 됩니다. 저는 아이콘이 생성되지 않도록 사용자 지정 설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 사용자 지정 설치 화면입니다.


아이콘이나 폴더가 생성되기를 원치 않으신 분들은 저처럼 체크되어 있는 부분을 모두 해제하시면 됩니다. 알툴바 설치를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알투바 추가 설치 또한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설치를 클릭하시면 위에서 지정한 풀더에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며 완료됩니다. 알씨 설치를 완료하면 알씨꾸미기가 같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씨꾸미기를 실행하여 마음껏 사용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