숯 효능 17가지


1. 과일이나 채소, 쌀을 씻기전에 숯을 담군 물에 10~20분간 담궈두면 농약 성분을 숯이 빨아들입니다.


2. 음식을 끓일때 숯을 넣으면 음식물이 으깨지지 않아 요리의 모양을 예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숯은 물속의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분해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정수 효과가 있습니다. 수도물에 숯을 넣어두면 소독약 냄새도 나지 않고 물맛도 좋아집니다.


4. 튀김 기름에 숯을 넣으면 기름이 잘 산화되지 않고 요리의 신선도가 유지됩니다.


5. 숯을 넣어 밥을 하면 품질이 좋지 않은 쌀이나, 묵은 쌀이라도 햅쌀로 지은 것 처럼 밥맛이 좋습니다.





6. 숯은 공기 정화 효과가 있어, 집안 곳곳에 놓아두면 좋습니다.(화장실이나 부엌등)


7. 숯을 냉장고에 넣어주면 냉장고의 음식물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8. 구두속에 숯을 넣어두면 발냄새를 없애 줍니다.


9 구석진 곳에 놓아두면 바퀴벌레나 개미를 퇴치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10. 쌀통에 숯을 넣어두면 바구미가 생기지 않고 밥맛이 좋아집니다.





11. 컴퓨터나 텔레비전, 전자레인지등 전자기기 주변에 놓아두면 숯이 전자파를 흡수합니다.


12. 화초를 심을때 숯가루를 뿌리면 화초가 잘 자랍니다. 화분위에 뿌리거나 숯 덩이를 올려놓아도 화초가 잘 자랍니다.


13. 숯을 욕조물에 넣어 몸을 담그고 있으면 몸에 있는 유해한 화학물질이 피부를 통해 밖으로 배출됩니다. 아토피성 피부염과 피부미용에도 좋고 신경통과 요통을 완화시킵니다.


14. 숯가루를 탄 물로 관장을 하면 몸속에 쌓인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를 예방합니다.


15. 간장을 띄울 때 숯을 넣으면 잡균이 생기지 않습니다.





16. 숯을 바구니에 담아 자기전 주변에 두면 숙면과 피로회복, 에너지 충전 효과가 큽니다. 숯가루를 잘 싸서 배개안에 넣는 방법도 좋습니다.


17. 숯은 습도를 조절하여 가습기 역할을 합니다.


* 숯은 겉 부분을 물에 씻어 말리면 10번 정도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