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드롭박스 사용법(사진 업로드 하기)


드롭박스는 클라우드형 웹하드입니다. 예를들면 스마트폰과 일반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컴퓨터에서 편집을 하고 싶어합니다. 이때 보통 스마트폰과 PC를 USB로 연결하여서 파일을 이동시켜야 하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습니다. 드롭박스는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서 탄생한 클라우드형 웹하드 서비스인데요,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드롭박스 어플을 통해 웹하드로 업로드하면 컴퓨터에서 언제든 확인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컴퓨터에 있는 자료를 스마트폰에서 보고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바일 드롭박스의 인터페이스를 살펴보고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웹하드로 업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 다음엔 컴퓨터와 연동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포스팅에 사용된 스마트폰은 갤럭시S3입니다.


드롭박스 사용법(기본 인터페이스 및 사진 업로드)



제가 사용한 스마트폰은 갤럭시S3입니다. 최근 안드로이드 4.1.2 프리미엄 스위트 업데이트후 자동으로 어플이 생성되었습니다. 바탕화면 -> 어플 -> 드롭박스에 처음 접속한 모습입니다. 'Dropbox에 처음입니다'를 터치하시면 간단하게 계정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입력후 'Dropbox에 등록'을 터치합니다. 드롭박스에 계정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이용약관에 동의해야 하는데 이용약관이 영어로 되어있어 도통 알수 없다는 단점이 있네요. 계정등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드롭박스에 처음으로 접속화면 위와같이 초기설정 화면이 뜨구요, 사진 및 동영상 업로드 방법을 설정합니다. 기본설정은 와이파이로만 업로드 하게 되어있네요. 이 설정은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니 적절히 선택후 켜기를 터치하세요.



드롭박스의 인터페이스는 정말 간단합니다. 첫번째 화면은 드롭박스의 기본화면으로 드롭박스에 업로드되어 있는 자료들을 폴더별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폴더 생성과 삭제, 공유등의 전반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우측 상단에 있는 돋보기 아이콘을 터치하여 찾으시는 자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화면에서는 사진 또는 동영상 기타 다른파일등을 드롭박스에 업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을 하나 이상 업로드하면 최근 업로드한 파일 순으로 위에서 아래로 목록이 생성됩니다. 새번째 화면은 즐겨찾기 화면으로 자신이 즐겨찾는 사진이나 동영상등을 즐겨찾기해두고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드롭박스로 업로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 화면에서 사진 또는 동영상을 터치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업로드할 사진을 선택한후 하단부분있는 Dropbox 폴더모양을 터치해서 업로드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Photos 폴더가 자동으로 생성되어있고 우측상단에서 폴더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사진앨범 폴더를 생성후 업로드 하였습니다. 업로드를 하게되면 드롭박스의 두번째 화면에서 업로드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최근순으로 업로드한 파일이 정렬됩니다.



마지막으로 업로드된 파일은 드롭박스 첫번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