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 멀티윈도우 사용법


얼마전 삼성전자에서 갤럭시S3 프리미엄 스위트 업데이트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갤럭시노트2에서만 제공되던 멀티윈도우 기능이 갤럭시S3에서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3 내부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위젯을 통해서 컴퓨터와 연결없이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용량은 약 90MB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 따른 갤럭시S3의 멀티윈도우 사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1. 디바이스 업데이트 하기


기능을 사용하기전 먼저 디바이스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메뉴 -> 환경설정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업데이트 -> 안드로이드 4.1.2 설치


2. 멀티윈도우 기능 설정하기



디바이스가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었다면 멀티윈도우 기능을 설정하도록 합니다.

메뉴 -> 환경설정 -> 디스플레이 -> 멀티윈도우에 채크


3. 멀티윈도우 사용법



3-1

디바이스 업데이트 후 상태표시줄에서 간편하게 멀티윈도우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3-2

멀티윈도우 기능을 활성화 한 후 메인화면에서 취소버튼을 길게 누르면 멀티윈도우 표시줄를 열수 있는 작은 버튼이 생깁니다. 한번더 길게 누르면 버튼이 사라집니다.




3-3

버튼을 우측으로 밀면 화면 좌측부분에 세로로 멀티윈도우 표시줄이 열립니다. 멀티윈도우에 사용할 2개의 어플을 길게눌러 화면 중앙으로 드레그하면 2개의 어플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하나의 어플을 사용중 다른 어플을 사용하고 싶을때도 동일하게 표시줄을 열어 다른 어플을 사용중인 화면에 길게눌러 드레그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3-4

멀티윈도우 사용중 2개의 어플 경계부분에 있는 스플릿바를 위아래로 조절하여 창의 크기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3-5

최대화 버튼을 터치하여 하나의 어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6

화면교체 버튼을 터치하여 상하또는 좌우로 어플의 순서를 봐꿀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