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


요즘 청년실업률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고, 경제활동을 하지않는 인구도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서 실업난이 더욱 심각해 졌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제 불황속에서 자격증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이 유망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보건복지부에서 내놓은 '사회복지사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 개정안이 국회의결을 통과해 24일부터 시행된다고 합니다. 사회복지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복지 분야 종사자로 참여범위가 확대되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올 초부터 정부에서 복지정책을 더욱 확대하겠다는 방침을 내놓아 사회복지관련 인력의 수요가 높아졌고, 앞으로도 관련 직종의 대우도 더욱 좋아진다고 하니,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해 보는 것이 앞으로 사회활동에 도움이 될 것같습니다.





현재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제안하고 있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일정 기준의 학점만 이수하면 시험을 치지 않아도 자격증을 발급받을수 있어서 취업준비생, 주부, 대학생등에게 인기라고 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대학교를 다니지 않아도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데요, 취득방법은 사회복지학 전공 필수10과목과 선택 4과목을 이수만 하면 취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시간제 인터넷 강의를 통해서 온라인으로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만 있다면 시간이나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편하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